뉴시스 | 2019-02-08

KB금융노조, 백승헌 사외이사후보 주주제안서 제출…3월 정기주총

출고일자 2019. 02. 07
associate_pic3
【서울=뉴시스】천민아 기자 = KB금융지주 우리사주조합과 KB금융노동조합협의회는 백승헌 변호사를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하는 주주제안서를 7일 제출했다.박홍배 KB금융노조 위원장(왼쪽 세번째) 등 관계자가 제안서를 내고 있다. 2019.02.07 (제공=KB금융노조) mina@newsis.com
【서울=뉴시스】천민아 기자 = KB금융지주 우리사주조합과 KB금융노동조합협의회는 6개월 이상 보유한 지분 0.194%(주식76만6764주)의 의결권을 위임받아 백승헌 변호사를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하는 주주제안서를 7일 제출했다.

제출된 주주제안서에 따르면 백 변호사는 정부와 언론, 민변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KB금융지주의 취약요소인 제반 법률쟁송 리스크를 완화할 능력을 갖췄다고 인정 받아 추천됐다.

박홍배 KB국민은행지부 노조위원장은 "법령상 자격을 갖춘 주주들이 직접 추천한 사외이사후보가 선임돼야 주주의 대표성과 공정성, 투명성을 담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KB금융지주 정기주주총회는 다음달 27일 열릴 예정이다.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6개월 이상 보유한 의결권 있는 지분 0.1% 이상 의결권이 있으면 주주총회일 6주 전까지 주주제안을 할 수 있다.

mina@newsis.com

출처 | 뉴시스
[저작권자 뉴시스. 본 자료는 저작권에 따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목록보기